현재 브라우저는 입니다.원할한 이용을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교회안내

담임목사 공지사항
2월 10일 교회상황입니다
홍일남 <hongilnam@hanmail.net>
2018-02-10 13:48:09

어제는 오전11시 집사20기 오전팀 성경공부가 있었습니다. 단순히 집사교육으로 시작한것이 제자훈련으로 확대진행되는 기분... 잠시후 있게 되는 토요팀들도 마찬가지 무게감으로 집사교육이 진행됩니다. 교육기간을 연장해서 집사20기는 훈련받게 됩니다. 언제끝날찌 저도 모릅니다. 그냥 계속 진행합니다. 임명보다 중요한것이 제자로의 초대이기때문입니다.

오늘 오전 부목사님과 진지한 고민을 나눴습니다. 저는 설교선호형식이 주제별 선포보다는 성경공부적 이야기식을 좋아합니다. 그것도 성경의 전체를 볼수 있고 소화해낼수 있는 양육방식을 소망합니다. 오전부터 출근하여 내일부터 시작할 설교방식에 대해 계속 이것 저것 최종적으로 만지작거리고 있습니다. 정말 갈등. 고민의 연속입니다. 꿈은 많고 큰데.. 교우들과 나누고 평생을 살아가고픈 열정은 강한데.. 현실은 녹녹치않고, 내 자신의 내적 실력도 부실하고... 몸통보다 머리만 크군요. 그래도 땅끝글로벌미션안에서 모든것을 해내고 싶습니다. 땅끝글로벌미션의 중요한 주체는 교인들입니다. 누가 내 마음을 알아서 함께 갈꼬.... 동의를 받을수도 없고 동의를 구하고 싶지도 않고.. 지금은 스스로 헤쳐가며 언젠가는 나누게될 옛얘기할 날을 기다릴뿐입니다.

본당에서는 YMCA 청소년 음악팀들이 악기연습하고 있습니다. 장소가 없어서 한달에 한번 토요일마다 장소협조를 구해왔네요. 마땅히 오픈해야지요. 땅끝글로벌미션이니까요.

오후2시에는 교역자회의가 진행됩니다. 교역자들은 2월25일 1박2일 수련회갑니다. 처음갑니다. 팀사역위원회는 분기별모임을 갖습니다. 3월말 토요일이 되겠네요.

오후4시에는 엔크팀 찬양연습, 오후7시에는 미션하모니 찬양연습.. 그렇게 하루종일 주일사역준비가 진행됩니다.

미션홀에서는 YMCA이사회가 진행되어서 점심식사까지 나눴습니다. 그립지홀에는 단체들이 이곳 저곳 티타임을 갖고 있군요.
가만히 보면 그립지이용객들이 점점 올드해지는 분위기.. 하하.. 젊은 분들이 줄어드는 느낌.. 하하..다방이 되어가는것 같군요.

저는 내일부터 집회를 인도해서 수요일에 돌아오는데.. 3월까지 집회가 몇군데 있고, 그래도 부목사님과 전도사님들 그리고 평신도사역자들이 있어서 감사,든든합니다.

김샛별전도사님이 내일 저녁설교를 감당하는데.. 설교제목이 '웃기'입니다. 연락받고 진짜 웃었네요.
웃기... 옛날 김혜원부목사님이 21살때 학생들 분반공부시간에 장기.특기 기록하는란에.. 자신을 소개하기를 웃기,울기를 좋아한다고 기록했었는데... 앤다.. 저는 걷기입니다. 그냥 걷기 한도끝도 없이 걷기.. 걷고 또 걷고 힘들면 앉았다가 다시 걷고 또 걷고.. 지구를 한바퀴 돌아서 제자리도 올때까지 걷고 또 걷고...

오전 그립지 오픈한 박안희집사님에게 물었습니다. 행복하냐고.. 즉답..행복하다고 합니다. "목사님..사실 저는 이 정도면 행복하다고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나오는 말에 위로,감동되는군요.
교우여러분 행복하십니까?

어제는 김은혜가 대학졸업했고, 민우가 졸업했습니다. 수고했고.. 부모가 더 수고했고... 은혜는 대학졸업식장에서 상까지 받았네요. 기쁘고 참 좋네요. 우리 아이들이 이렇게 성장해가는것이...

땅끝글로벌미셔너리 가입신청서작성은 2월25일 여성공동체헌신예배 마치고 하게 됩니다. 중요하고 분명한 목적을 향한 발걸음을 내딛게 됩니다. 네버스탑입니다.

새생명교회 땅끝글로벌미셔너리로 살아갑시다. 임마누엘...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