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는 입니다.원할한 이용을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교회안내

담임목사 공지사항
7월 10일 교회상황입니다
홍일남 <hongilnam@hanmail.net>
2018-07-10 11:58:27

저는 어제 학생부,청년부 수련회및 집회관계로 강진에 왔고 지금은 목포에서 모든 일정을 마치고 교회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방문목적이 분명하기에 연신 카메라를 들고 찍고 사진효과의 극대화를 위하여 때로는 친구목사를 모델화하여 포즈를 취하게도 하고.. 이래저래 모아 모아 답사및 사진촬영을 마쳤습니다.
내려올때는 과연 이 먼 과정을 강행해야 하나... 갈등이 은근히 많았습니다. 돌아본 결론은 앤다.. 기대되고 흥분되네요. 우리아들에에게 영적인 종합비타민을 먹일수 있을것 같아 기분 좋습니다.
작년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한국을 배운다' 역사기행 수련회를 처음 시도했지요. 청와대-교보문고-봉하마을 그리고 해운대에 이르기까지... 참 좋은 경험이었고, 오죽하면 신재관집사 아들인 성찬이가 이사간 교회 성경학교는 안하고 새생명교회로 간다고 일찌감치 신청했겠습니까? 이런 코스는 사실 우리교회만이 가능합니다. 새생명교회의 정체성...땅끝글로벌미션, 복음과 역사, 역사와 복음을 신구약 통전적으로 섭렵하고가 하는 의도.. 물론 결과를 떠나서 시도자체가 첫 걸음이기에 결과로 이어질줄 믿습니다. 한국교회의 엄청 장점은 영성강조를 많이 한다는것 그러기에 치명적 약점은 세상을 정의로운 시각으로 섬기기에 뭔가 불균형적이고 기독교근본주의화, 원리주의자가 된다는것... 그러다보니 세상이 도리어 교회를 향해 걱정하는 일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어떻게해야 하나님이 기뻐하고 세상을 복음으로 올바로 품는 교회가 될것인가... 끊임없는 고민입니다.

아무튼 이번 교육부수련회는 7월 30일부터 3박4일간 진행됩니다.
교회 - 광주(5.18민주화묘역) - 강진(지산중앙교회, 다산초당, 남도투어, 명사십리해수욕장, 땅끝마을) - 목포(세월호 현장)
아침과 저녁 영성훈련 / 오후에는 역사기행및 남도투어로 진행됩니다. 아이들에게 레위기의 공동체영성도 가르치고 지침몸들
힐링도 하고, 앤다.. 민족의 역사도 제대로 가르치며 아주 의미있는 수련회를 인도할계획입니다. 김목사님, 정전도사님과 남은 시간 치밀하게 준비해야 할듯 합니다.

이제 저는 올라갑니다. 늦은 저녁에 도착할듯 하고... 오늘 화요글로벌공부는 내일 수요예배후에 진행됩니다.

이번주는 청년새벽헌신주간이네요. 이번주 금요일에는 남성공동체가 1박2일 시간내어 밀린 글로벌미션 제자훈련을 하게 됩니다

7월 13일 오후7시 평화의 소녀상 예술제가 덕계공원에서 있습니다.

바쁘게 지나가는 하루 하루.. 우리의 삶의 목적인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올바로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내일 새벽에 뵙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