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는 입니다.원할한 이용을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교회안내

담임목사 공지사항
7월 25일 교회상황입니다
홍일남 <hongilnam@hanmail.net>
2018-07-25 11:02:39

저는 목양실, 글로벌미션수요제자팀은 사무실... 날씨가 더워 2층에서 오늘은 내려왔습니다. 종강모임입니다. 깔깔웃음소리를 근접해서 들으니 뭐가 그리 좋을까를 생각하며 저도 웃게 되는군요. 귀익은 웃음소리.. 정순희팀장... 저에게 작년겨울 살빠졌다고 좋아하지말라고.. 곧 스물스물 올라올것이라고... 저는 단호히 자신만만했지만 결국 스물스물이 맞았네요. 어제 저녁 몸무게를 재니 원상복귀... 아이고 스물스물... 은혜와 축복과 믿음이 스물스물 잘 올라오면 좋으련만.... 이렇게해서 사실상 상반기사역이 종료되고 다음주부터는 학생부, 어린이부 여름사역이 시작됩니다. 학생부수련회는 광주에서 강진으로 그리고 해남에서 목포로 이어지는 역사기행 영성수련회입니다. 역사-휴식-영성 3가지 그림을 절묘하게 그려내는 새생명공동체에서만 가능한 수련회를 하나씩 하나씩 준비해가고 있지요. 찬양하며 아이들이 울고있는 모습을 사진으로 올려놓고 은혜를 논하기전에 아이들을 신나게 놀게하고 그냥 교회가 좋은곳이고 교회수련회가 고리타분하지 않은 그러나 결국에는 그들의 마음을 열어놓고 속속들이 피부깊숙히 들어가는 은혜의 체험들... 잘놀고 감동받고 은혜에 사로잡히고... 땅끝글로벌미션의 중요한 특징이기도 합니다.
정리해보면 광주 민주화묘역에서 과연 도대체 무슨 일이 1980년 전후반에 있었는지 한국역사의 현주소를 묵상하고, 강진으로 내려가 옛 선조들의 기치가 어떠했는지를 생각하며 현대인의 교활함을 거슬러보고, 땅끝마을순례와 해수욕을 통하여 물놀이 제대로 즐겨보고 앤다.. 목포에 내려가서 세월호현장에서 공동체책임의식도 느껴보고 아침 저녁으로는 부흥회적 영성시간을 통해 기도를 체험케하고...
생각나는데로 문장에 구애받지 않고 써내려가는데 이해하시는지요?
새생명교회 교인이라면 새생명교회의 정체성과 가치관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땅끝글로벌미션 => 성령과 선교. 그 성령의 의미와 그 선교의 의미가 우리에게는 어떻게 해석되고 있는지를...
말씀은 엄청 많이 읽고 듣고, 통성으로 기도하고 방언으로 은사적신앙체계를 날마다 더 깊이 파들어가고, 현실에 대한 통렬함, 냉철한눈으로 서슬퍼런 예리함을 날세워가는... 그러면서 끊임없이 사회의 짐을 나눠지는 심정으로 땅끝글로벌미션을 지역사회에서 풀어가는 새생명공동체....
어느 시점에는 우리의 고백들이 논리화되고 책으로 묶여져나오는날을 기대해봅니다.

어제는 김혜원사무국장에게 업무지시했지요. 사무국장(?) 새생명교회에서는 목사님인데 땅끝글로벌미션 사회적기업에서는 사무국장입니다. 멀리바라보며 회원가입된 회원들 명부정리해서 미래를 준비하는 초석을 준비하자고요.
은퇴가 없고 삶의 가치가 섬김과 사랑에 있는 인생설계도 제대로 그려보고 실행에 옮기는 땅끝글로벌미션을 크게 그려보라고요 교우들의 인생이 하늘나라갈때까지 하늘소망을 이 땅위에 이뤄가는 모습을 부단히 기도하게 됩니다. 지금은 어렵고 갈길이 멀어도 한참 멀어도 생각이라도 시작해야겠기에 말입니다.

오늘은 공지사항 쓰다가 또다시 비전에 대한 상세 설명으로 글이 이어지네요.

아무튼 현재 교회상황은 사무실에서 성경공부, 그립지에서는 YMCA 지역의정지기단 공부, 점심때는 위대한축제 실무진 회의 그리고 수요예배로 이어집니다. 교회에서 만납시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