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는 입니다.원할한 이용을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교회안내

담임목사 공지사항
커피하우스
관리자 <admin@domain>
2018-08-22 16:02:49

미국 시간으로 어제 마크 배터슨목사님이 시무하시는 내셔널커뮤니티교회를 방문했습니다. 카페교회로 더 유명한 교회입니다. 영향받아 미국은 물론 세계각지에 카페교회가 생겨나고 또하나의 교회 트랜드로 자리잡기도 했지요. 책을 통해 알고 있었지만 새생명교회가 어느덧 카페교회로 점점 소문나다보니 원조카페교회가 더 궁금할수밖에 없었지요(지난주에는 의정부순복음교회 담임목사님이 저희교회 카페를 몇번 방문하고서는 사역자몇명을 보내 카페그립지를 배워오라고 했다고 하더군요) 워싱턴으로 향할때부터 굉장한 호김심이 있었는데.. 홍보래집사가 애를 먹어가며 간신히 교회를 찾았습니다. 허탕이었지요. 그곳은 매주일 전세계방송을 내보내는 마크 배터슨목사님의 스튜디어교회였습니다. 다시 교회를 찾아 간신히 워싱턴 국회의사당 뒤에 자리잡은 내셔널커뮤니티교회가 운영하는 '에벤에셀 커피하우스'를 찾았고, 감사와 감격으로 사진촬영도 하고 커피맛도 보고.... 그냥 원두커핀데 드립커피수준이네요. 도대체 무슨 차이인지.. 아이스커피는 작은 얼음빙수들로 만들어져서 나오고, 손주들이 카레멜마끼야또등을 먹으면서 와 진짜 맛있다를 연발하는군요. 한명순집사도 솜씨가 조금있으면 기네스북에 오를 기세인데.. 여기는 또 무슨 비법이 있는것인지...
그건 그렇고 제가 이곳을 그리워했고 방문을 원했던 것은 마크 배터슨목사님의 기막힌 사연때문이지요.
고등학교때부터 고질적으로 앓아오던 천식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간절하고 끈질긴 기도로 승리한 목사..
1979년 교회 사역을 시작한 마크 목사님, 1996년 내셔널교회를 시작하기까지 여러번 개척교회를 실패한 목사님.. 그럼에도 독특한 목회철학을 세우고 기도와 소통이라는 목회철학을 품고 기도로 하나님을 경험하고 세상과 소통함으로 세상속에서 선교사역을 이뤄가는 목사님이기에 관심이 더 많았지요.
잔뜩 기대를 하고 갔는데.. 매장규모는 카페그립지와 거의 비슷합니다. 여기저기 성경을 읽고 기도를 하고 교제는 성도들의 모습은 거의 없어보이고 그저 점쟎케 대화하는 젊은이들.. 정말 카페그립지와 비슷했습니다. 크지 않은 규모... 적당히 자리잡고 앉은 손님들.. 그럼에도 이 교회, 이 카페의 세계적인 영향력의 원인은 무엇일까... 영어로 된 이 분 저서를 손에 들고 나오면서 저에게는 또하나의 갈급함이 생기는군요.
분명히 뭔가는 있는데... 은근히 그것이 느껴지는데... 그리고 그냥 마음이 평온했는데.. 정체가 무엇일까... 숙제를 안고 돌아갑니다.

오늘은 김영주안수집사님의 친구인 김홍성목사님이 시무하시는 조이풀교회에서 설교합니다. 뉴욕을 오가며 많이 봤던 교회인데.. 그렇게 연결되고, 김영주안수집사님에게 목사친구가 있다는것이 굉장히 반갑군요. 교회상황은 가봐야 알겠습니다.

한국의 태풍때문에 24일로 예정되었던 경기북노회 교육부모임이 30일로 연기되었습니다. 한반도 관통이라고 하는데... 우리의 기도로 세력이 급속도로 약화되고 문제피우지않고 소멸되기를 기도합니다.

잠시후 한국은 수요예배가 진행되겠군요. 수요예배후에는 위대한축제 새생명교회 준비위원장인 김영주안수집사님의 셀리더 모임요청이 있었습니다. 꼭 목양실로 모여주시고요 위대한축제 대표교회로써 우리가 먼저 전열을 가다듬고 9월8일은 맞이할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안춘화권사님은 건강이 회복되었지만 위에 잠시 검사할것이 있다고 대기상태라고 합니다. 관심갖고 전화하고 기도합시다. 오늘 수요예배를 비롯하여 사역에 발동들 거시고 예배에 집중합시다.

우리교회와 교우들 특히 대한민국이 태풍앞에 온전하기를 기도합니다. 임마누엘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