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는 입니다.원할한 이용을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교회안내

담임목사 공지사항
10월 7일 교회상황입니다
홍일남 <hongilnam@hanmail.net>
2019-10-07 10:24:28

지금 팽목항에서 빈소인 대마도로 여객선을 통해 이동중입니다. 탁순옥권사님 시모상입니다. 주일오후예배후 출발 거의 새벽1시경 진도에 도착, 오늘 아침9시50분 배로 이동하는 경로입니다. 어제밤에 출발했기에 여유있게 쉬며 쉬며 올수 있는 거리이지.. 당일치기는 결코 쉽지 않은 코스이군요. 월요일이어서 조의금만 전달한 교우들이 많고 5명이 교인대표로 다녀오게 됩니다. 지금 배에는 아마도 다른 섬으로 이동하는 분들도 많은데... 노회인지 시찰회인지 교회행사가 있는듯 목사님들과 교인들이 대거 동행중인데... 옛날 처칠수상이 인생을 즐기고 싶거든 기차3등칸을 타라고 조언해주었지요. 지금 이곳 섬사람들과 같이 배를 이용하는데.. 순간 순간 배울것이 많군요. 한결같이 당당히 성경을 들고 타는 모습들.. 배에 타자마자 겸손히 도착기도하는 모습... 듬성듬성, 대충대충 지나쳐버린 모습을 회개하게 됩니다.
진보적신앙과 보수적신앙 형태가 좋은면만 딱 뽑아서 신앙생활해가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어제는 고나연성도 자녀 유아세례가 있었습니다. 유아세례를 자녀를 하나님의 손에 위탁하는 순간이지요.

방금전 출항한곳은 팽목항.. 세월호의 아픔이 아직도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조문하고 오늘 부지런히 올라가야 합니다. 그래도 한밤중이 될듯합니다. 임마누엘...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