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는 입니다.원할한 이용을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교회안내

담임목사 공지사항
1월 13일 교회상황입니다
홍일남 <hongilnam@hanmail.net>
2020-01-13 12:21:37

어제는 성문교회 창립40주년 기념예배에 참석했습니다. 성문교회..특히 소천하신 홍명호목사님은 제가 새생명교회를 개척할때 심적으로 참 힘이 되어주셨고, 큰 물질후원은 아닐찌라도 사랑의 선교비를 매월 보내주면서 가장 외롭고 힘들었던 시절.. 눈물의 위로자가 되어주셨던 교회요 목사님이셨습니다. 어제 참석해서 축사를 하는데.. 참 많은 상황들이 흘러지나갑니다. 우리교회가 어떤 교회가 되어야 하는지를 결심케했던 홍명호 목사님.. 앤다.. 그분의 모습이 참 많이 그립군요.

기념예배때 말씀을 전해주신 한신대교수님은 어찌보면 우리교회가 가야할 방향을 그리고 이 세대에 필요한 교회의 자리매김이 무엇인지를 콕 집어 말씀해주셨습니다. 교수의 전문직은 참 놀랍습니다. 논리있는 내용전개가 말씀으로 선포되는데... 음... 도전많이 받았습니다.

다음주 19일은 사역자헌신예배입니다. 확정된 2020년 계획안을 공지하고 셀가족활성화에 대한 의미를 서로 나누는 중요한 예배요 모임입니다. 셀가족이 발표되기도 하고 우리교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깊은 묵상과 기도를 하게 됩니다. 사역자는 물론 셀가족,교사,청년들도 함께 참석해야 하는 새생명교우 전체모임입니다. 2020년 1월 19일 주일 오후1시30분... 잊지말고 모입시다.

지금 옛주방시설 철거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일부터는 그곳에 제빵제과 기구들이 설치됩니다. 10일정도 걸린다고 하니.. 2월 초에 첫 선을 보이게 됩니다. 최혜화집사님의 남동생이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분은 현재 롯데마트에서 제과점을 직접 운영하고 계신분이지요.

교회적으로는 성령과 선교, 말씀과 기도로 마가다락방적 초대교회사역을 이어가지 소망하며 밖으로는 세상속의 교회로서의 지역사회의 한덩어리 사역운동을 점점 더 본격화하게 되는군요, 이게 다 통으로 땅끝글로벌미션인데... 지혜와 말씀,성령의 역사가 간절히 요청됩니다. 19일 주일에 같이 고민해봅시다.

오늘도 성경통독은 계속되고, 새벽에는 오랜동안 방학했던 새벽이슬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임마누엘...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