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는 입니다.원할한 이용을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교회안내

담임목사 공지사항
사순절이 시작되었습니다
홍일남 <hongilnam@hanmail.net>
2020-02-26 11:45:57

오늘부터 성회 수요일 혹은 재의 수요일인 사순절이 시작되었습니다.
재의 수요일이란 '재를 이마에 바르고 죄를 고백하여 그리스도의 고난을 40일간 묵상한다는 의미로 재는종려나무 가지를 태운 것입니다.
사순절.... 안그래도 이 자체가 엄숙하고 무거운데... 지금은 아예 상황과 환경적으로 더욱 그러하군요. 오늘부터 새벽기도가 각자의 골방에서 진행되고 있기에 어떻게들 지냈는지 궁금하군요. 저는 도리어 새벽3시30분에 눈이 떠져서 일어나서 묵상이 시작되었는데... 어느분은 새벽5시.. 혹은 6시에 기도하신분들도 있고... 지금의 기회가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기를 바랍니다. 항상 공동체에 묻어가며 신앙생활했던 우리가 이제는 광야에서 혹은 골방에서의 영성훈련이 시작되는 기회이면 좋겠습니다.

오늘 수요예배는 새생명교회 역사상 처음으로 실시간 동영상으로 드려집니다. 오후7시30분이 되면 다들 교회와서 예배드리는 마음과 사세로 동영상 유투브를 통하여 새생명교회 실시간 수요예배에 임합시다. 사실 크지 않은 우리교회 입장에서는 수요예배에 오프라인으로 모여도 별 이상이 없지만 그러나 지금은 국가방역체계에 책임있는 공동체로서의 마땅한 자세로 응답하는것이 도리입니다.

현재 그립지와 플러스 그리고 베이커리는 각자의 임무를 충실히 감당하고 있고 정상업무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교회가 잠시 관리에 들어가는것과 영업점이 영업하는것은 시민심리에도 각기 다르기에 평상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스를 보니 더 속상하고 착잡하군요. 빨리 안정되고 치유되고 평화와 자유가 오기를 기도합니다. 그러니 이 땅에 어떤 종류의 전쟁도 일어나서는 안되는 이유가 선명합니다. 국가가 위기를 당했을때 진정한 이웃이 누구인지를 알게 되지요. 앤다.. 예행연습잘하고 있네요. 이참에 우리의 국익을 국가간의 관계속에서 어떻게 균형잡아가며 지혜롭게 펼쳐갈지를 생각하게 됩니다.

잠시후 7시30분 유투브 실시간 수요예배의 자리에서 만납시다. 임마누엘...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