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는 입니다.원할한 이용을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교회안내

담임목사 공지사항
사순절 세째날입니다
홍일남 <hongilnam@hanmail.net>
2020-02-28 15:36:50

오전 금식 혹은 특별한 사순절 영성프로그램이 진행되어야 할 한국교회가 교회마저 오지 못하는 초유의 사태에 휘청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한국교회의 현주소를 들여다보고 우리가 어디로 가고 있었는지를 자문해보는 회심의 시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저 역시 모든 모임이 중단된체로 교회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평소보다 더 늦은시간까지 머물게 됩니다. 어제는 차를 몰고 저수지까지 올라갔다왔습니다. 25년 지나온 덕계동의 발자취를 생각해보며 이제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는지를 생각해보게 됩니다.

어제 오늘 평생 욕을 다하고 사는 기분입니다. 이만희 신천지 개,돼지,소,말등등... 엄청 분하고 화가 극에 달하는군요. 한편으로는 한국교회가 단체로 이단사이비를 파헤칠려고 해도 못했던것을 질병 코로나가 한방에 끝내주는군요. 한국교회의 무능을 보게 되고, 슬슬 정치권과 신천지 연루설이 나오면서 숨은 비리들이 핵폭탄처럼 터질수도 있겠습니다. 코로나19가 어떻게 마무리되어질찌... 하나님의 긍휼을 기도합니다.

양주는 현재로서는 청정지역이고, 평소에도 어차피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카페그립지이다보니 예배를 안드린다는것 자체가 궁색한 액션입니다. 그러나 단순차원을 넘어서 사회적책임을 우선되는 가치로 여겨야 현시점에서는 주일예배를 포함한 모든 예배모임을 중단하는것이 올바른 처신입니다.

새생명교회는 수요예배에 이어서 이번 주일예배도 영상으로 드려집니다. 저와 김혜원목사님및 절제된 필수인원외에는 주일에 모이지 않습니다. 유투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서 오전11시 새생명교회 낮예배가 진행됩니다. 그 어느때보다도 집중하고 엄숙한 자세로 그리고 죄를 회개하는 마음으로 각자의 집에서 예배의 자리로 모입시다. 자세한 상황은 카톡이나 문자를 통해서 그리고 셀리더등 사역자들을 통해서 공지하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