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는 입니다.원할한 이용을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교회안내

담임목사 공지사항
아니면 말고...
홍일남 <hongilnam@hanmail.net>
2020-03-03 10:32:28

1일 영상예배는 슬픔이었지만 새로운 도전이었습니다. 사회질서에 순종하는 모습을 통하여 독선적인 기독교의 이미지를 집어 던져야 했고, 그럼에도 영성이 약해지지 않는 전천후의 신앙모습을 지켜야만 하는 고독한 기독교공동체... 한국교회의 새로운 시험대입니다. 한국기독교 역사상.. 천주교도래까지 합하면 200년 훌쩍 되어지는 시간을 살아오면서 이런 상황은 전무후무한 광경입니다. 그래도 성숙한 모습을 대체로 보여준 한국교회에 박수를 보내면서 속세를 등진 종교가 아니라 세상속교회로 살아가야 하는 신앙공동체로의 정체성을 깊이 묵상하게 됩니다.

신천지의 한방에 흔들려버린 대한민국... 이런 와중에도 기독교의 사이비요 완벽한 이단임에도 그 앞에서 무력한 모습을 보인 한국교회... 가히 KO패.. 결국 코로나19가 유월절 10번째 재앙이 되어 신천지를 박살내는군요. 어린양의 피로 소생한 한국교회가 이제 광야를 향해 출애굽하면서 교회론을 새롭게 하고 믿음의 진정성을 점검하며 여호와의 군대처럼 긴 행진을 출발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이만희교주.. 어제 인터뷰를 보니 그냥 할아버지더군요. 평생을 이단으로 이곳 저곳 전전하다가 이것 저것 자기 입맛에 맞게 뽑아서 자기 왕국 만들고 인생한번 아주 멋지게(?) 먹을거 다 해 먹으며 살아왔네요. 어제 최종적인 그들의 논리를 보니 이만희에게만 예수의 영이 임하고 재림예수가 된다고... 만약 그전에 이만희가 죽으면 신천지는 와해된다고... 우리가 쭉 해오는 '아니면 말고'이더군요. 내가 재림예수다 곧 종말이 온다. 너희는 나와 함께 140,000명이 되야 한다. 그런데 내가 죽으면 그냥 그걸로 끝인거고... "아니면 말고" 앤다... 참 어의없고 교묘하고...아이고..참말로...

이번 사태로 좋은 것은 신천지를 대놓고 욕해도 방송법 언론법으로 문제가 없네요. 워낙 전 국민 나아가 전세계의 공공의 적이 되었으니.... 수년전 신천지에 대해 글을 썻다가 정식 항의받고 홈페이지에 글을 삭제했던 적이 있었지요. 음.. 세상 좋아졌습니다. 근데 문제는 이래도 신천지는 없어지지 않을겁니다. 이만희가 죽어도 또 제2 이만희들이 나올겁니다. 또 속는 무리들이 생겨날것이고.... 도대체가....

교회는 정상 업무가 여전히 진행중에 있습니다. 계속 보는 교우들은 보고 있지만 대다수의 교우들을 못보니 어제 오늘은 많이 궁금해지고.. 이곳 저곳 교회방방을 돌아다니면서 순간 서글퍼지네요. 예배의 자유, 만남의 자유.. 떠들고 때로는 싸우는 자유도 얼마나 큰 축복이요 행복인지.. 일상이 행복이요 평범이 축복입니다.

어제는 공사진을 통하여 1창고, 2창고, 3창고가 완성되었습니다. 좀더 깔끔한 정리정돈이 가능해졌습니다. 폐기물등 버릴것 다 버리고.. 청결의 교회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여신도들이 와서 각자 해당 물품들 정리하면 됩니다.

베이커리팀은 열심히 빵을 만들고 있는데...곧 잘 만드는군요. 실력이 범상치않게 늘것 같습니다. 기도하며 기대합니다.

사회적책임을 위하여 이번주까지 공식적인 모임을 하지 않습니다. 수요예배까지는 적어도 실시간 유투브를 통해서 예배드려집니다. 그 다음공지는 다시 하겠습니다.

사순절묵상집을 성경통독자에게는 선물로 준비했습니다. 아메리카노 2인용 무료쿠폰도 같이 준비했으니 카페그립지에서 속히 받아가세요. 매일 매일 읽고 묵상해야 합니다. 채크도 하세요. 사순절끝나고는 개인별 확인하고 덤으로 축하 커피쿠폰 증정합니다.

가정예배 드리세요. 새벽기도 하세요. 말씀읽으며 미래를 준비해가야 합니다.
역사가 말하는 분명한 실체 한가지!
전쟁과 기근은 또하나의 도전이었습니다. 준비된 자만이 누리는 축복입니다. 그 중심에 땅끝글로벌미셔너리가 섭시다!. 임마누엘...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