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는 입니다.원할한 이용을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교회안내

담임목사 공지사항
더불어 사는 세상
홍일남 <hongilnam@hanmail.net>
2020-03-12 09:02:06

코로나19가 중요한 가르침을 주고 있습니다. 이미 신천지집단을 박살내고 있지만 기성교회 역시 비난에서 자유할수 없기에 스스로를 돌아보는 자성의 시간들입니다. 오늘 아침에는 기도범위가 아예 세계에서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우리교회, 한국만 안전하다고 끝날 문제가 결코 아니기에 이태리도 일본도 미국도 유럽도 아시아도 모두 모두 두루 두루 안전하기를 기도하게 됩니다. 독불장군이 없지요. 결국 서서히 같이 무너지는것이기에 지구는 하나가 되어 이 위기를 같이 극복해가야 합니다.

본당에 앉아 물끄러미 십자가를 바라보며 묵상하는데... 평온과 여러생각들이 교차하면서 앤다..지금이야말로 교우들이 각자의 현장에서 간절히 기도할때이고.. 이 기도가 모이고 모여서 되는 시기임을 느낍니다.

어제도 영상으로 수요예배를 드렸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교계단체장들의 미팅이후 나온 결정은 방역을 단단히 하는것을 전제로 단체예배를 허락하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제 여러상황을 점검하면서 예배를 준비해야 하는 때가 되었습니다. 속히 함께 모여 예배할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그나저나 열심히 살고 계신지요? 거듭 말씀드리지만 이럴때일수록 시간관리 잘하고 뭐라도 한가씩 넋놓지말고 준비해야 합니다. 큰 위기임에도 준비하는자가 미래를 다스립니다.

오늘도 열심히 삽시다. 어제 사순절묵상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먹을수 있다는것이 축복이고 만나는 모든사람이 축복입니다. 적극적인 마음으로 감사하며 오늘.. 지금을 살아갑시다. 임마누엘...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