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는 입니다.원할한 이용을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교회안내

담임목사 공지사항
오늘은 성 금요일입니다
새생명교회
2021-04-02 10:56:16

시간적 조명을 하면 금요일 오늘 오전1시에 가야바뜰에서 조롱과 고통을 당하시고, 오전5시 빌라도에게 사형 언도를 받고 채찍과 침뱉음을 당한후 오전9시 십자가에 달리셨습니다. 지금이 가장 고통스런 시간을 십자가상에서 보내고 있을 상황입니다. 사순절을 보내고 마지막주간인 고난주간 그것도 마지막날인 금요일이 신앙인에게는 가장 엄숙하고 묵묵히 십자가를 바라보며 침묵해야 하는 시간이지요. 새생명교회는 전통적으로 고난주간에는 새벽과 저녁 특별집회를 하고 금요일에는 검은색계통의 복장으로 십자가의 발자취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오전금식 혹은 저녁금식, 이미 그전부터 3일간 한끼연속금식으로 성금요일을 교우들이 저마다의 상황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꼭 승리하세요.

오후8시는 고난주간 마지막집회입니다. '기도의 십자가, 말씀의 십자가를 지라'에 이어서 오늘은 '피묻은 십자가를 지라'는 재목으로 은혜를 나누게 됩니다. 말씀을 정리하다보니 그 의미가 새롭습니다. 다양하지만 일관된 복음이고... 오늘도 집회의 자리에서 꼭 만납시다.

내일은 부활절을 준비하는 소중한 날입니다. 부활절계란도 준비해야 하고, 찬양사역, 청소사역등 각자의 분야에서 준비할것이 많습니다. 이번 부활절연합새벽예배는 오후6시 예향교회에서 드립니다.  본교회에서는 오전11시 연합으로 부활절찬양예배가 드려집니다.  성례전예배이지요.  유아세례와 힉생, 장년세례가 있습니다.  예배후에는 장로,안수집사투표로 이어집니다.

부활절계란을 헌신한 분이 계시고, 부활절 떡을 준비해주는 분도 계십니다. 꽃꽂이로 헌신한 분도 있고, 전교인을 위해 새생명큐티집을 섬겨주는 분도 계시고.. 고난주간 강사식사를 한주간 동안 섬겨준분도 계시고, 매년 성금요일끝난후 천국죽으로 섬겨주시는 분도 계시지요... 감사합니다. 특별히 감사한것은 어린이와 학생들이 저녁집회와 새벽집회에 나오고 있는것에 대해 깊은 감동과 고마움을 느낍니다. 언제 이녀석들이 이렇게 성장했나를 생각하니 감격이고, 잘 지도해주고 계신 교역자와 부모들에게도 오케이땡큐를 보냅니다.

고난주간... 항상 그러하듯 심적부담이 큰 주간입니다. 마땅히 그래야하는 시간들이지요. 오늘 어디에계시든 십자가를 묵상하며 십자가의 사람으로 살아갑시다. 저녁에 뵙겠습니다. 임마누엘...

 

댓글[0]

열기 닫기